여름철 차량 관리에 필요한 아이템 4
차 안에서도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2019/06/24 현대자동차그룹
홈페이지바로가기
HMG 저널이 제작한 기사, 사진은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2018년 5월 4일 이후 제작 콘텐츠에 한하며, 워터마크 적용 사진은 제외)
무더위 속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운전을 도와주는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여름은 자동차 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입니다.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면 내부 전자기기 등이 고장 나거나 폭발할 수 있고, 장마로 인해 자주 내리는 비는 내부의 공기를 꿉꿉하게 합니다. 휴가 등으로 평소보다 장거리 운전이 잦아져 차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는 것도 자동차를 쾌적하게 관리해야 하는 이유가 됩니다. 더위와 습도로 인해 불쾌지수가 높아지는 여름에 대비해 깨끗하고 안전하게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향기가 주는 즐거움, 차량용 방향제
차량용 방향제는 자동차 특유의 냄새를 제거합니다(사진 출처. 오센트 공식 홈페이지)
습하고 더운 여름에는 자동차 특유의 냄새가 더 잘 올라옵니다. 특히 에어컨에서 발생한 습기를 충분히 말리지 않으면 퀴퀴한 냄새가 나기 쉽죠. 에어컨의 악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시동을 끄기 2~3분 전에 에어컨 작동을 멈추고 외부공기순환 모드로 전환해서 습기를 충분히 말려야 합니다. 여기에 향기가 나는 차량용 방향제가 있으면 더 좋겠죠? 송풍구에 꽂아 두면 에어컨 바람이 나오면서 은은한 향기가 차내에 퍼집니다. 다양한 향기의 제품이 있으니 취향에 맞는 걸로 골라서 사용해보세요.
차 안에서 시원한 음료 한 잔, 차량용 냉장고
차량용 냉장고는 장거리 운전할 때뿐만 아니라 캠핑 등 여행 갈 때도 유용합니다(사진 출처. 미니짱 인스타그램)
땡볕 아래 주차한 차를 다시 탔을 때 시원한 음료 한 잔이 절실했던 경험이 있나요? 더운 날씨 탓에 금세 식어버리는 음료를 보고 불쾌지수가 높아진 분이라면 차량용 냉장고가 꽤 유용할 수도 있겠습니다. 장거리 운전을 할 때도 갈증을 해소하는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데요. 투박한 아이스박스 대신 세련된 디자인의 차량용 냉장고가 많이 등장했습니다. 자동차 시가잭 전원을 이용해서 사용하는 냉장고인데요. 12V는 일반 자동차, 24V는 버스 같은 대형 차량용이므로 꼭 확인하고 선택하세요.
태양을 피하는 방법, 차량용 대시보드 커버
대시보드 커버는 다양한 재질의 제품이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사용하면 됩니다(사진 출처. @jaedoo_1209)
운전석과 조수석 정면의 각종 계기들이 있는 대시보드에 커버만 씌워줘도 자동차 관리가 수월해집니다. 더위로 대시보드에 열이 오르면 에어컨 냉각 속도가 더뎌 시원한 바람이 나오는 데 시간이 걸리는데요. 대시보드 커버는 이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대시보드에 빛이 반사되는 것도 막아줘 운전자가 안전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카펫 종류로 된 덮개는 차량의 먼지도 잡아준다는데요. 이런 장점들 외에도 햇볕으로부터 대시보드의 변색과 변형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고 하니 여름에 착용하면 좋겠죠?
미세먼지를 제거하는 에어컨, 차량용 에어컨 필터
헥사가드 에어컨 필터는 탈취는 물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합니다
작년 여름 사용하고 방치했던 에어컨을 다시 틀 때는 에어컨 필터를 점검해야 합니다. 먼지가 쌓이거나 곰팡이가 생기면 악취가 날 수 있으니까요. 에어컨 필터는 차량마다 다르지만 보통 6개월 또는 주행거리가 10,000km 이상일 때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미생물을 활용해 탈취를 하는 에어컨 필터가 출시됐습니다. 냄새를 뿜지 않는 미생물로 악취를 유발하는 미생물의 번식을 더디게 만들어 악취의 원인을 미리 차단합니다. 탈취 기능 외에도 초미세먼지를 97% 이상 차단하는 헤파 필터도 함께 있어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현대자동차그룹
시대의 개척자로 새로운 길을 만들고 이끌어갑니다.
홈페이지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