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작은 마을 새촌에는 재미있는 문화 공간이 많습니다(사진 출처.@gyu.in.here)
성수동 카페거리에서 안쪽으로 들어가면 조용하고 비밀스러운 동네가 나타납니다. 성수1가에 있는 마을 새촌입니다. 성수일로3길에서 뚝섬로1가길로 연결되는 동네인데요. 일제강점기 시절 독립의 의지를 담아 일본형 가옥 대신 개량형 한옥을 지었고, 새로 지은 마을이라고 해서 ‘새촌’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새로웠던 마을도 60년이 넘는 시간이 흐르면서 낙후된 동네가 되었는데요. 젊은 예술가들이 모이면서 재미있는 마을로 변했습니다.
북적이는 성수동과는 달리 한적한 이곳에는 문화기획자, 예술가 등 크리에이터들의 작업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마을 곳곳에는 둘러볼 만한 문화 공간들이 있는데요. 문화 감성을 채우러 새촌으로 떠나볼까요?
새촌의 작은 프랑스, 제인마치메종
제인마치메종에는 프랑스, 일본, 영국 등에서 가져온 제품들이 가득합니다(사진 출처.@gyu.in.here)
집안의 분위기를 바꿔줄 리빙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입니다. 라이프스타일 디렉터인 대표가 프랑스, 영국, 일본의 마켓에서 선별한 고전적인 분위기의 제품과 국내 작가들과 협업해서 만든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내부는 10평 남짓한 좁은 공간이지만, 우아한 문양의 찻잔과 촛대, 보헤미안풍의 티셔츠 등 개성 있는 제품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양한 용도의 그릇과 주방용품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사진 출처.@gyu.in.here)
국내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제품들을 볼 수 있는데요. 이국적인 디자인의 다기는 패션업에 종사했던 대표가 해외 출장을 다니면서 모은 것이라고 합니다. 대량으로 생산되는 제품이 아니어서 같은 디자인의 제품을 많이 구매할 수는 없지만, 취향에 맞는 소품을 발견했을 때의 그 기쁨은 배가 되겠지요? 설레는 마음으로 보물찾기를 하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3길 8
- 전화 02-547-3217
- 영업 시간 10시~19시
정성이 들어간 건강한 빵, 뺑드에코
뺑드에코에서는 당일 만든 건강한 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사진 출처.@gyu.in.here)
카페 테라로사의 베이커리 총괄 셰프로 근무했던 파티시에가 운영하는 빵집입니다. 빵 애호가들 사이에서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 발효종으로 빵을 만들어 소화가 잘되는 빵이라고 입소문이 난 곳인데요. 이곳의 간판 메뉴는 신의 바게트입니다. 이스트 없이 사워도우로 만들어서 부드러운 식감과 약간의 산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매일 한정 수량만 판매하고 있어 예약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뺑드에코의 빵에는 이름과 설명이 적혀 있어 취향에 맞는 빵을 고를 수 있습니다
뺑드에코의 빵에는 재미있는 이름과 설명이 붙어 있어 빵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수월하게 고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온 사람들이 즐거웠으면 좋겠다는 주인장의 배려가 엿보이네요. 빵을 파는 매장 위층에는 카페 공간이 있어 음료와 함께 빵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영업시간 내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니 다양한 빵을 고르고 싶다면 오픈 시간에 맞춰 방문하세요.
- 주소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1가길 25
- 전화 02-462-4730
- 영업 시간 11시~20시 (빵 소진 시 조기 종료)
독특한 디자인의 액세서리 보물창고, H.R 주얼리 쇼룸
원석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살린 액세서리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2004년 브랜드 설립과 동시에 연예인들과 패션 피플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브랜드가 된 주얼리 브랜드 H.R이 작년에 새촌으로 쇼룸을 이전했습니다. 볼드한 체인, 반짝이는 해골, 십자가 모양의 목걸이, 이니셜 반지 등 H.R의 고유 제품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독특한 스타일의 액세서리도 전시돼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부터 볼드한 체인까지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합니다
H.R 주얼리 쇼룸에 방문해서 제품을 구경하면 옷 스타일이나 취향에 맞춰 여러 개의 액세서리를 레이어링 하는 방법과 함께 매치하면 좋은 아이템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몰도 함께 운영하고 있으니 더 많은 액세서리를 만나고 싶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아래층에는 쇼룸과 함께 운영하는 카페 새촌 131도 있습니다. 테라스에 앉아 시원한 와인 한 잔과 함께 여름을 즐겨보세요.
-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3길 7-1
- 전화 02-511-8158
- 영업 시간 12시~18시 30분
독서하며 즐기는 느긋한 여유, 낫저스트북스
낫저스트북스에서는 책방 주인의 취향으로 엄선한 다양한 책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사진 출처.@notjust_books)
책방 주인이 시간을 들여 책을 읽고 직접 고른 책을 모아둔 독립 책방입니다. 헌책과 새책, 독립출판물, 외국 잡지까지 폭넓게 책들과 만날 수 있습니다. 서점 곳곳에는 의자가 있어 느긋하게 책을 읽는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책 하나하나에는 책방 주인의 메모지가 붙어있는데요. 책에 대한 정보가 담긴 감성적인 글귀가 마음을 따뜻하게 합니다.
비정기적으로 음식과 맥주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사진 출처.@notjust_books)
글쓰기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위한 소설 초고 쓰기 워크숍과 필사 모임도 진행하고 있는데요. 책 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워크숍과 책 큐레이션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책방에서는 재미있는 전시 프로젝트도 진행하는데요. 오는 22일까지 푸드 에세이와 그림을 모아보는 ‘히히 베이커리 NOT BAKED’ 전시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notjust_books)을 통해 확인하세요.
- 주소 서울시 성동구 성수일로1길 10-1
- 전화 070-4112-2016
- 영업 시간 12시~22시(평일), 13시~21시(주말, 공휴일), 월요일 휴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