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KEPCO 에너지솔루션과 에너지효율화 사업 업무협약 체결

- 에너지저장시스템(ESS) 도입, 설비 구축 등 에너지효율화 사업 협력 추진
- KEPCO 에너지솔루션과 업무협약 통해 에너지효율화 사업 금융시장 진출

2017/09/27   현대커머셜

현대커머셜이 KEPCO 에너지솔루션과 함께 에너지효율화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9월 26일, 서울 영등포구 현대커머셜 본사에서는 현대커머셜 총괄임원 김병희 부사장과 KEPCO ES 최인규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이 진행됐다.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확대와 에너지효율화 정책에 맞춰 협력체계를 구축하는데 뜻을 모았다.


양사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희망하는 기업들의 인프라 확충, 사업 컨설팅 등을 지원한다. 더불어, 기업들이 유관 기관과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커머셜은 에너지저장시스템(ESS) 시설을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시설자금을 마련하고, 운영에 어려움이 없도록 금융 지원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다. 또, 신사업 발굴, 사업 분석 등 비즈니스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해, 기업들이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현대커머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국내에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들의 성장 동력 확충과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현대커머셜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에너지효율화 사업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