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19 군인의 품격’ 개최

- 5월~10월 전국 14개 부대서 국군장병 대상 토크콘서트 및 뮤지컬 실시
- 7년간 총 7.2만 장병 문화예술공연 혜택, 현대차그룹 대표 사회공헌활동
-“군 장병 사기진작과 진로탐색에 도움될 공연…청년 세대 성장에 기여할 것

2019/05/17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그룹이 국가 안보에 힘쓰는 군 장병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특별한 공연을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국방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군 장병 대상 사회공헌활동인 '2019 군인의 품격'을 진행한다고 17일(금) 밝혔다.

 

'군인의 품격'은 군 장병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자기계발 기회를 주기 위한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문화소통 사회공헌활동으로 2012년 시작해 작년까지 114개 부대 7만 2천명의 군 장병들이 관람했다.

 

올해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간 전국 14개 부대 8천여명의 군 장병을 대상으로 진로 탐색 토크 콘서트와 창작 뮤지컬을 선보인다.

 

토크 콘서트는 취업과 창업 등 진로 탐색을 주제로 각계 연사들이 참여해 장병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구성하고 인디밴드 공연으로 볼거리를 더한다.

 

창작 뮤지컬은 군생활을 통해 성장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담은 작품으로서 장병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의미있는 군생활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토크콘서트와 뮤지컬 등 품격있는 문화예술공연을 통해 장병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세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군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자긍심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지난 16일(목) 충남 계룡대에서 서욱 육군참모총장과 군 장병 및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군인의 품격' 개막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품격있는 군인, 강인한 대한민국'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뮤지컬 갈라와 가수 박정현의 콘서트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