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자동차-방탄소년단, 지구의 날 맞아 ‘수소 에너지’ 알린다

- 지구의 날 맞아 방탄소년단 출연하는 글로벌 수소캠페인 특별 영상 첫 공개
- 더 나은 미래 위해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는 메시지로 실천의 중요성 전달
- 미래와 지구를 지키기 위한 작은 실천과 현대차의 지속가능한 비전 전달

2021/04/21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가 방탄소년단과 함께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영상을 공개한다.


현대자동차가 지구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우리는 기다리지 않는다”는 메시지를 담은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수)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2020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특별 영상은 ‘For tomorrow We won’t wait’ 이란 주제로 더 나은 미래를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실천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환경을 위해 오늘을 허비하지 않는 의식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상은 ▲생활 속 플로깅* ▲Waste 제로 ▲패션 리사이클링▲식물 키우기 ▲친환경 수소자동차 등 일상 생활에서 주어진 현실에서 지구를 위해 지금 할 수 있는 작은 실천들을 소개한다.


또한 영상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자동차가 그려 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For tomorrow We won’t wait Because of You’)을 전했으며,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환경을 지키자는 의미로 로봇 개 ‘스팟(Spot)’이 불을 끄는 장면으로 영상이 마무리된다


특히 이번 영상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지구 환경 보호의 날인 ‘지구의 날’에 공개되며 그 의미를 더했다.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은 21일 오전 8시(한국시간)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및 현대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공개됐으며 향후 국내외 TV CF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 보러 가기


현대자동차는 2020년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진행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통해 선한 에너지이자 미래 에너지원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소’를 가장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MZ 세대*’와의 소통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MZ세대는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등 착한 소비를 주도하고 있어 수소 캠페인 역시 이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은 2018년부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단순한 광고를 넘어 지속가능성에 대한 가치를 전세계에 전파해왔으며, 지구 공동체 환경 이슈에 대한 현대자동차의 꾸준한 노력과 대답은 결국 수소전기차 “넥쏘”라고 밝혔다.


현대자동차는 앞으로도 지구를 위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노력들을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MZ세대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여 모두가 동참하길 바라면서, 전 세계 많은 소비자들에게 현대자동차의 clean mobility 비전이 가져오는 선한 영향력을 널리 알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글로벌 수소 캠페인’에 대한 상세 내용은 현대자동차 월드와이드 웹사이트(
https://www.hyundai.com/worldwide/en/brand/hyundai-bts-wewontwait) 및 현대 라이프 스타일 인스타그램(Instagram.com/hyundai.lifestyle)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플로깅 :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스웨덴에서 시작돼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됐다. 플로깅은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 MZ 세대 : 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최신 트렌드와 남과 다른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특징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