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건설, 업계 최초 입주민 대상 제주도 여행 테마 서비스 개발

- 현대건설, 코로나-19 이후 국내 여행객 큰 폭으로 늘어난 트렌드에 맞춰
- 도시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과 여행 프로그램 업무협약 체결
-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협력, 여행업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

2021/06/18   현대건설

현대건설이 최근 도시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과 업무협약(MOU)를 체결하며 힐스테이트·디에이치 입주민들이 제주도 등 휴양지에서 다양한 체험형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여행 테마 서비스를 개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에이치 및 힐스테이트가 입주민들에게 최상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높이는데도 일조하기 위한 현대건설의 새로운 시도이다.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이 사실상 불가능해지면서 제주도 등 국내 여행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국내선 여객수가 증가하면서 3월 국내선 이용 항공여객은 365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93%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건설은 이런 트렌드를 반영해 ‘제주도 여행 테마 서비스’를 개발, 입주민을 위한 주거서비스가 아파트 단지와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한정되었던 것에서 한층 확장해 아파트를 떠나 여행을 할 때에도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경험하며 디에이치와 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한다.


■ 입주민들 제주도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할인서비스 손쉽게 이용 가능


현대건설이 도시콘텐츠 전문기업 ‘어반플레이’와 함께 제주도를 방문하는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했다.


제주도 서귀포시 사계리에 위치한 복합문화 공간 ’사계생활‘을 입주민들이 이용할 경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어반플레이와 재주상회가 공동운영하는 사계생활은 카페나 전시 공간 뿐 아니라 로컬 여행자를 위한 컨시어지로 북토크, 영화 상영회, 쿠킹 클래스와 미식회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곳을 방문하는 입주민들은 판매하는 각종 상품 및 음료를 5~10% 할인 받을 수 있다. 또한 제주 로컬 매거진 <인iiin> 을 10% 할인 받을 수 있으며, <계절제주> 정기구독을 신청 후, 인증한 입주민은 제주 로컬푸드 등의 추가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디지털 노마드족(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에 접속해 필요한 정보를 찾고 쌍방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는 사람들)을 위한 코워킹 라운지 1일 이용권도 사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과도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개발했다.


제주 한림읍에 있는 제주 플레이그라운드와 서귀포에 있는 프립캠프를 이용하는 ’디에이치‘와 ’힐스테이트‘ 입주민에게는 최대 20% 특별할인을 제공한다.


제주 플레이그라운드와 프립캠프에서는 요가 유튜버 황아영과 함께하는 패밀리 요가 클래스,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과 함께 올레길 탐방 등 다양한 체험형 관광을 할 수 있다.


또한 제주향토음식보전연구원 원장 양용진 셰프와 스타셰프 장진우 셰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등 입주민 전용 서비스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입주민만 이용할 수 있는 개별링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제주 서귀포 해안가에 위치한 오션뷰 힐링 캠핑시설 소울빌리지(ENV콘텐츠 제휴)에 입주민들이 방문할 경우, 캠프닉(피크닉 캠프), 차박 등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수영장과 피트니스 등 최고급 시설을 제휴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여행 테마 서비스 개발로 현대건설은 스타트업 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여행업계는 물론 제주도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주거서비스가 아파트 단지와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한정되었었다”라며 “이번 제주도 여행 테마 서비스 개발로 입주민들이 아파트를 떠나 여행을 할 때에도 디에이치·힐스테이트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 가치를 느끼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